나만 알고 싶은 또간집이라서 글 작성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처음 오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장과 예약 등에 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제 주관으로는 김해 낙곱새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어방낙지 주소, 영업시간, 휴무 등
어방낙지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휴무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네이버지도로 보실 수 있고, 세부내용은 아랫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주소: 경남 김해시 분성로501번길 53
- 영업시간: 11:00 ~ 22:30
- 전화번호: 055-312-9900
- 휴무일: 월요일
주차장
어방낙지 앞에 약 14칸의 주차자리가 있습니다. 넉넉해 보이지만, 점심시간이나 저녁 시간에 방문하게 된다면 자리가 꽉 차서 곤란할 일이 발생하곤 합니다.

주차자리가 부족할 경우, 별관으로 진입하시면 여분의 주차자리가 있습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 들어오시면 아래 사진처럼 진입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쪽으로 들어오시면 10칸 이상의 주차자리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이마저도 금방 만석이 되어버리니, 식사시간대라면 최대한 빠르게 오셔서 주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평일 점심시간 기준으로, 11:25분에 도착하였을 때 별관 주차자리가 1자리 남아있어 겨우 주차를 완료하였고, 가게 내부에 1자리가 남아있어 아슬아슬하게 들어갔습니다.
자리 회전율이 빨라서 조금만 기다리시면 금방 자리가 생기니, 시간이 있으시다면 조금 기다림의 미학을 즐겨보시는 것도 어떨까 해요.
예약방법
어방낙지 유선전화(055-312-9900)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없습니다.
단체예약의 경우 홀 옆에 4인용 좌식테이블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좌식테이블은 제 기억상 4~5개가 있습니다.
좌식테이블은 독립적인 구조로 떨어져 있으며, 인덕션 설치 구조상 테이블을 이어붙일 수는 없게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므로, 사서 가져가서 집에서 조리해서 드실 분은 전화로 포장예약을 하시면 더욱 빠르게 포장해가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장비는 2,000원이 별도 부과된다고 하네요.
메뉴판

어방낙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낙곱새볶음입니다. 메뉴판에는 1인분당 기준가격입니다. 공깃밥은 별도로 제공되며, 한 공기당 1,000원입니다.
시식후기

저는 낙곱새 3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한 지 5분도 지나지 않아 낙곱새가 나왔네요. 손님이 많이 와도 자리 회전율이 높은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외관을 살펴보자면, 일반적인 낙곱새처럼 낙지, 곱창, 새우, 파, 팽이버섯, 재료 밑에 숨겨진 양념까지 들어있습니다.
저 상태에서 인덕션 전원을 켜서 조리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국물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조금씩 배어 나오기 시작합니다. 흰색 옷 입으셨다면 앞치마는 꼭 하세요^^
국자로 국물을 모아 천천히 음식재료들과 함께 섞어주면 아래와 같은 모습의 낙곱새가 완성됩니다.

먹음직스러운 낙곱새만 먹는 건 예의가 아니므로 밥도 주문해서 먹을 준비를 마쳤습니다.

애피타이저로 시원하게 오이냉국 한번 들이켜서 맛있게 먹을 준비합니다.

밥에 낙곱새를 한 국자 올리고, 김가루를 뿌려줍니다. 여기에다 부추까지 올려서 비벼주도록 합니다.

드디어 낙곱새를 먹을 준비가 끝났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소주를 먹고 싶지만, 운전대를 잡아야 해서 오늘 하루는 봐주도록 합니다.

친구 녀석들도 맛있었는지 싹싹 긁어서 먹어버렸네요. 참고로 반찬은 샐러드, 부추, 김치, 무간장피클, 멸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개인차에 따라서 낙곱새가 매울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오이냉국을 번갈아서 같이 드시면 더욱 수월하게 식사하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식사인증 겸 후기 남깁니다. 김해에 갈 일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세요. 후회하지는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